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독서 서평

나폴레온 힐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728x90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2016/09/26 - [문화생활/독서 서평] - 나폴레온 힐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지난번에 나폴레온 힐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에는 2권입니다. PMA라고 해서 긍정적인 정신자세에 관한 이야기로 2권을 시작합니다. PMA는 희망을 품게 해주며 절망과 좌절을 이겨내도록 도와줍니다. 긍정적인 정신자세로 익히면 건전하고 생산적인 마음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자신이 인생에서 원하는 일들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모두 습관의 지배를 받습니다. 우리의 습관이 긍정적인 결과를 낳을지 부정적인 결과를 낳을지는 우리의 선택에 달려있다고 합니다. 정직하고 균형 잡힌 사고방식, 성공적인 의식, 삶을 포용하는 철학, 바른 행동과 반응을 보이는 능력으로 PMA가 이루어집니다. PMA는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태도를 나타내지만 단지 낙관적인 인생관에 그치지는 않습니다. P는 긍정적인(positive)이고 믿음, 정직, 사랑, 성실, 희망, 낙관주의 같은 플러스 특성들과 결합됩니다. M은 정신(metal)이며 육체를 지배하는 힘은 정신 안에 들어있음을 인지해야 합니다. A는 태도(attitude)이며 기분 혹은 감정의 올바른 태도에 의존합니다. 긍정적인 정신자세의 머릿글자로 이루어진 PMA는 모든 플러스 특성을 하나로 묶는 끈이며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다면 우리가 원하거나 행하는 모든 것들을 이룰 수 있는 힘의 원천이 됩니다. 필연적으로 올바른 행동과 반응으로 이어지는 올바른 사고방식을 의미합니다.

PMA 프로그램 10단계

1. 신념을 갖고 자기 마음의 주인이 돼라

2. 자신이 원하는 일에 정신을 집중하라

3. 남에게 받고 싶은대로 줘라

4. 자기 점검을 통해 부정적인 생각을 제거하라

5. 행복하라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라

6. 관용의 습관을 길러라

7. 자신에게 긍정적인 암시를 하라

8. 기도의 힘을 이용하라

9. 목표를 세워라

10. 공부하라 생각하라 그리고 날마다 계획하라 

 긍정적인 정신을 갖는 유일한 길은 신념을 갖고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것입니다. 우리는 자신의 마음이 내 것임을 믿고 내 마음의 주인이 될 수 있음을 믿어야 합니다. 긍정적인 정신자세에 이르기 위해 감정과 기분, 느낌, 지성, 성향, 자세, 열정, 습관 등을 지배하고 통제해야 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일에 정신을 집중하기 위해선 원하는 세 가지를 적어보아야 합니다. 하나는 우리가 갖고자 하는 유익한 특성이어야 하며 나머지 하나는 가까운 사람과의 관계 개선, 마지막으로 하나는 우리가 갖고 싶은 물질적인 소유물이어야 합니다. 우리의 오감을 통해 두뇌로 들어오는 모든 자극은 암시의 형태를 띠는데 모든 자극은 날마다 외부의 물질들이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 통로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접하는 모든 것은 오감을 통해 우리의 잠재의식에 기록되게 됩니다. 자기암시는 오감의 형태로 자신에게 의도적으로 자극을 제공하는 작용이고 자동암시는 잠재의식에 저장된 정보들이 우리의 의식으로 되돌가나는 전달작용입니다. 항상 자신에게 긍정적인 암시를 걸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PMA의 힘은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PMA 10단계를 모두 읽고 열흘 동안 하루에 한 단계씩 집중해서 아예 일과의 한 부분이 되도록 합니다. 그 열흘의 주기를 반복하는데 반복은 학습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10단계가 머릿속에 새겨지고 몸에 깃들여질 때까지 반복합니다. 그런 과정을 통해 항상 긍정적인 자세를 갖춘 사람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나폴레온 힐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포스팅을 마칩니다.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국내도서
저자 : 나폴레온 힐(Napoleon Hill) / 민승남역
출판 : 국일미디어 2010.12.10
상세보기